이 약관은 (주)알라딘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앱에서 제공하는 상품판매 서비스 및 기타 정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상품판매 서비스 가입사 또는 가입 회원(이하 “판매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판매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총칙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제4조 서비스의 종류
제5조 용어의 정의
제6조 판매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제7조 서비스이용계약
제8조 이용신청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제11조 판매자 정보의 수집과 보호
제12조 판매자 정보의 변경
제13조 ID 또는 E-Mail 주소의 관리
제14조 판매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제15조 판매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및 판매자의 신용도
제16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제17조 매매보호 서비스
제18조 판매자의 의무
제19조 판매상품의 등록
제20조 거래불가 상품 및 행위
제21조 상품판매규정
제22조 배송
제23조 구매결정 및 정산
제24조 반품과 환불
제25조 예치금
제26조 수수료
제27조 회사의 면책
제28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제29조 분쟁해결
제30조 이용 불편사항 신고 및 분쟁조정 신청
제31조 고지의 의무
회사가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품판매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이용자 상호간에 상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이용자간 직거래에 대해, 단지 이용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이용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이용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판매자가 다음 각 항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 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한 조치를 하거나 위법•부당한 행위가 해소된 것이 확인될 때까지 판매자 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판매서비스의 신뢰성 향상을 위하여 위 나항의 신용점수 제도와 함께 아래와 같이 신용도 평가 제도를 운용합니다. 단, 판매자의 신용도는 주문의 참고자료에 불과하며 판매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 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판매자가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도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등급, 만족도 등의 신용도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 약관, 회사와 판매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 간의 상품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3월 12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이용약관 최초제정일자: 2008-02-20
- 이용약관 관련 최종변경일자: 2022-07-01
- 이용약관 시행일자: 2022-07-01